본문 바로가기
IT

CentOS download 방법

by 태환아범 2021. 11. 29.
728x90

안녕하세요.

 

ubuntu를 사용하다보니 기본 bash shell 로 되어있어 불편함이 있어 저는 csh파라 centOS를 사용해보고자 download한 부분을 포스팅합니다. 

 

1. https://www.centos.org/ 로 접속합니다.

 

2. download로 갑니다. chipset을 보셔야하는데 저는 intel을 사용하기 때문에 x86을 선택하였고, 혹시 인텔외의 다른 CPU를 사용하시는 부분은 다른걸 선택하셔야합니다. 저는 최신이 필요한건 아니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7 버젼으로 선택하였습니다.

3. download 가능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저는 모든게 다들어있는 full version으로 선택했습니다.

누르면 바로 file download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받으신 iso를 VM 에 import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맨날 RHEL 레트헷 계열만 사용하다가 우분투 한번 써본다고 해봤더니 쉽지가 않네요;;;

 

LINUX도 시스템을 타네요...좀 더 잘하면 좋을텐데...ㅠㅠ 저는 여기 까지인가봅니다...ㅠㅠ

 

다시 설치해봐야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