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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mpire Survivors 스킬 티어 공략 Tip - 상위 스킬 조합 방법

by 태환아범 2022.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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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며칠전 친구의 소개로 뱀파이어 살아남기 게임을 시작하게 된 유저입니다.

많이 해금하긴 했는데, 아직 좀 부족하지만 기본 적인 스킬은 모두 열어서 설명드리려고 해요^^

처음 컬랙션이라는 탭을 열면 이렇게 나옵니다.

해금된 스킬들을 보여주는 창이에요. 그럼 스킬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기술은 1티어 채찍입니다. 관통 데미지를 입히고 레벨이 높아질 수록 개수, 범위,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이 스킬이 1티어인 이유는 개수가 2개이상 되면서부터는 앞뒤로 공격하기 때문에 초반에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상위 기술은 치명타와 흡혈이 가능해져서 8정도씩 흡수합니다.

이 기술은 3티어 매직미사일입니다. 근처의 적에게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레벨이 높아지면 개수와 공격력이 좋아집니다.
다만, 관통되진 않기 때문에 2티어입니다. 관통만 됐었어도...상위 기술은 쿨타임없이 미사일을 마구 발사합니다.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2티어 단도입니다. 바라보는 방향으로 단도를 발사하는 기술입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관통이 생깁니다.
1.5티어인 이유는 바라보는 방향만 가능하고 위,아래,좌,우 로만 고정이 가능합니다. 대각선 공격하려면 움직이면서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쓰다보면 고정시키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사용자의 키보드 컨트롤이 필요하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저는 매우 자주 쓰는 기술이긴 합니다. 도서관에서 쓸만하거든요. 상위 기술은 쿨타임 없이 발사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3티어 도끼입니다. 상위 기술은 8방으로 관통력이 있는 낫을 발사해주기 때문에 상위 기술은 1티어이나 도끼 자체로는 위로 던졌다가 아래로 떨어지며 공격하기 때문에 채찍과 연계해서 위로 뚫고 갈때 좀 유력합니다. 진짜 찍을게 없을 때 찍는 기술입니다. 게다가 레벨 1때는 관통도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키우면 관통도 생기고 좋지만...글쎄...입니다.

이 기술은 2티어 부매랑 던지기입니다. 던지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아주 살짝 날아가다가 뒤로 관통하며 갑니다. 이게 좋긴한데, 초반에 조금 애매합니다. 좀 키우면 데미지도 좋고 뒤도 확 뚫어주고 가까운 적도 공격해주긴하는데, 가까운 적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애매합니다.

이 기술은 0티어 성서입니다. 이건 나오면 꼭 찍으십시요. 책이 주변을 빙글빙글 돌며 적을 넉백 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케릭들 중 area 보정치가 있는 케릭과 함께 쓰면 무조건 좋은 기술입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마늘하고 같이 써었는데 쓰다보니 마늘은 안찍어도 이건 꼭 찍게 되더라구요. 상위 기술은 이제는 사라지지 않고 빠른속도로 주변을 회전합니다. 썰려나가는 느낌이죠. 자폭귀신도 여기는 못 뚫고 들어옵니다.

이 기술은 4티어 파이어 완드입니다. 임의의 방향으로 불덩이를 뿌립니다. 임의의 방향이라 좀 애매합니다. 컨트롤도 안되고 조금 키우면 갯수가 좀 많아져서 쓸만하긴 한데, 조금 까리한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2티어 마늘입니다. 이게 처음 컨트롤이 잘 안될때는 1티어이나 조금 하다보면 잘 안쓰게됩니다. 데미지가 좀 애매하고 밀리는 넉백이 안 먹히는 기술이다 보니 쪼렙들 잡을때는 괜찮은데 피통이 큰 적을 만나면 맥을 못춥니다.

이 기술은 3티어 비둘기입니다. 이 친구도 참 애매한 친구인게 주변에 원이 생기고 그 안에 적에게 폭격을 가하는 기술인데, 이게 컨트롤이 안됩니다. 강력한것 같으면서도 한 20프로 부족한 느낌의 기술입니다. 가급적 안찍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 기술은 2티어 화염지대 폭탄입니다. 이 기술이 상위 기술이 없으면서도 2티어인 이유는 후반에 갔을 때 레벨이 높아지면 안전지대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별다른 업그레이드가 없었을 때, 이 기술을 높이고 이게 떨어진 곳으로 피해다니면서 도서관을 깼던 기억이 납니다.

이 기술은 4티어 관통화살입니다. 상위 기술이 없기 때문에 1티어가 떨어지고, 컨트롤이 안되기 때문에 1티어 떨어집니다. 어쩌다 찍긴하지만 잘 안쓰는 기술입니다. 다만, 레벨을 높여주면 길을 뚫어주는데 유력한 기술이지만 추천하진 않습니다.

이 기술은 3티어 벼락입니다. 번개가 쳐서 범위 공격을 해주는 기술인데, 초반에는 1마리 밖에 못 잡습니다. 쿨타임 메리트가 있는 케릭과 연계하면 좋은 기술입니다만, 렌덤하게 치기 때문에 운빨이라 티어가 높진 않습니다.

이 기술은 5티어 팬타그램 즉시소멸 기술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적을 순간적으로 다 소멸시키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이 5티어인 이유는 1레벨때는 아이템을 남기지 않고 즉시소멸입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남깁니다. 상자를 먹어야 상위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데, 상자 없이 보스가 죽어버리면 난감해집니다. 그리고 화면의 모든적이 한번에 죽으면 사방에서 한번에 몰려오는 몹을 상대해야합니다. 필드에 몹의 수는 정해져있는데, 한번에 사라지면 한번에 나타나겠죠.

이 기술은 0티어 보호막입니다. 그냥 목숨줄이 하나씩 더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쿨타임이 짧아지고, 1겹씩 추가로 생깁니다. 도서관 같은 경우에 자폭녀가 나오는데 한대 맞으면 반피가 됩니다. 그런 상황을 한번씩 막아주고 보호막에 맞으면 무적효과가 있어서 몹을 뚫고 아이템을 먹으러 가야할 때가 몸빵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 기술은 3티어 뼈던지기 입니다. 뼈를 아주 느리게 던져서 적이 맞으면 바운딩됩니다. 케릭중에 20레벨마다 투사체 개수를 늘려주는 좋은 케릭 하나가 이 기술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서 쓰지 그거 아니었으면 안 썼을 기술입니다. 일단 뼈가 너무 느리가 날아가고 바운딩 후 금방 사라집니다.

여기서부터는 보조기술입니다.

왼쪽부터 데미지 강화, 데미지 약화, 체력량 증가, 회복량 증가, 쿨타임 감소, 범위 증가 입니다.

왼쪽부터 투사체 날아가는 속도, 무기 효과 지속시간 증가, 투사체 개수, 아이템 루팅 범위 증가, 행운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코인 획득량 증가 순서입니다.

메인 무기를 10개 전부 착용할 수 없게 락이 걸려있어서 기본적으로 보조 무기를 선택해야합니다.
투사체 개수, 공격력 증가, 쿨타임감소, 무기효과 지속시간 or 범위, 루팅범위, 코인, 그외 순서로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투사체 개수는 진짜 필수입니다. 그리고 공격력까지는 꼭 찍으셔야합니다. 그 외는 스킬이 어느정도 보정해주기때문에 괜찮습니다. 가끔 못찍을 스킬들을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루팅 범위가 있으면 찍으십시요. 경험치 보석 먹는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여기는 마지막의 상자를 열었을때 주로 나오는 것들입니다. 맨앞의 보석은 몹을 잡으면 나오는 것이고
파랑색<초록색<<빨간색 순서대로 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빨간색이 나오면 무조건 달려가서 먹어야합니다. 초반에 나오는 박쥐가 있는데 그건 무조건 잡아서 빨간거 먹어야합니다. 초반에 렙 1~2개는 올려줍니다.
나머지는 돈이고 빨간색 쳐져있는건 바로 드시지 마시고 그 부근에서 잘 버티고 있다가 보스몹 나오면 얼른 드십시요. 십자가는 한방에 죽이고 빨간 돌은 화염을 내뿜게 해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꺼는 얼려서 때려잡아야합니다. 약간 리스크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보스 잡으면 상자를 주니까 좋습니다. 그리고 노랑 동그라미는 못먹었던 경험치 보석들을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고기는 피 회복해줍니다. 네잎클로버는 행운을 올려주는데, 행운이 있으면 4번째 스킬을 가끔 고를 수 있습니다.


위를 조합해야 상위 스킬을 얻을 수 있데요^^

이것으로 스킬 설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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